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1365 자원봉사센터 vms 연계 제대로 하기

by 즈칸루하 2018. 3. 15.


자원봉사 많이들 하실겁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성적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인증받아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사이트 두 곳의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을 해야 1365 자원봉사센터와 vms 사회복지 인증센터와 연계되어 인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일견 복잡해 보이지만, 이 포스팅만 잘 보시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vms 연계 인증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1365 자원봉사센터 회원가입>


<▼ vms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회원가입>


1365 자원봉사센터와 vms 두 곳 모두 회원가입 절차를 마치셨다면, 먼저 1365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부가정보를 입력해야 vms와 연계 가능한 메뉴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1365 자원봉사센터에서 로그인 후 화면입니다. 메뉴 중에 [나의 자원봉사 > 회원정보관리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순서로 찾아 들어갑니다.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오른쪽 컨텐츠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그림과 같이 [VMS 실적 전송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 클릭하면 아래처럼 정보가 전송되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0건이 전송되는군요.



이제 1365 자원봉사센터에서의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vms로 가볼까요?

이 곳에서도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 줍니다.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왼쪽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회원정보 > 개인정보] 순서로 클릭을 해서 진행합니다.



▼ 그러면 회원가입 시 내 정보들이 나오는데요. 그 하단에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내용이 보입니다. 한 눈에 보기에 잘 안보여서 빨간펜으로 안내를 해 두었는데요. 저 부분을 체크해서 1365 자원봉사센터와 vms 연계에 동의해 주도록 합니다.


▼ 이제 다시 [마이페이지 > 1365 연계 결과조회]로 가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위 그림은 동의하기 전 그림이라 1365 자원봉사센터와 vms 실적연계를 위해서 정보제공에 동의하라고 안내 메시지를 띄웁니다. 혹시 위 화면과 같이 뜬다면 바로 윗 단계에서 동의하기 체크버튼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