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타자 빨라지는법 게임이 다가 아니다

by 즈칸루하 2018. 3. 16.


의외로 타자 속도 때문에 고민이거나 자신감이 없으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 지인 중에는 유독 독수리타법이라고 하는 두 손가락, 세 손가락으로 자판을 두드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놀라운 건 그 분들이 거의 모두 150타는 넘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프로그래머도 그 중에 하나가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350~400타 정도 나온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제대로 된 운지법이 아니라도 타자 빨라지는법이 있다는 것인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자주 타자를 치기 때문에

아마도 컴퓨터로 텍스트를 칠 일이 많아서 그렇겠죠? 부인하기 힘든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테스트 칠 일이 없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추천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지만, 게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게임은 일반적인 MMORPG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타자연습 프로그램에 있는 게임을 이야기하는 것이죠.

네이버 검색으로 '타자연습'을 하면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아.무.거.나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모두 무료이니 그냥 연습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운지법! 중요합니다.

서두에서 운지법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식으로 표현을 했는데요. 사실은 중요합니다. 만약 언급했던 분들이 제대로 된 운지법으로 경험마저 많았다면 어떨까요? 더 빠르고 숙련되게 타자 빨라지게 치지 않을까요?

이왕 타자연습 다운받아서 하시는 김에 초반에 시간을 2~3일만 투자해서 ㄱ,ㄴ,ㄷ 부터 운지법을 익히시고 늘려가시는 것이 미래를 위해서 더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머니께 말씀 드렸더니 효과가!!!

몇 년 전부터 어머니께서 채팅과 이메일 등에 관심을 보이셔서 타자연습을 하게되었습니다. 한 달 정도 하시니 150타 정도는 나오시는데, 더 이상 늘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조언을 해드렸는데, 그 이후로 300타 까지 나오는 것입니다. 그 때 드렸던 간단한 조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완전 초보라면, 운지법을 정확하게 익히기

- 단어를 타자할 수 있게 되었다면, 단어 하나를 한 호흡에 치기

- 문장을 이러 칠 수 있게 되었다면, 역시 한 문장을 한 호흡에 치기

- 전제조건 - 키보드를 쳐다보지 않고 위와같은 방식으로 해야한다.

- 팁! 키보드를 보지 않고 치기 때문에 지우는 키의 위치를 우선적으로 확실하게 기억해 놓는다.


위에서 제시한 것이 타자 빨라지는법 입니다. 아주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저도 저 방식으로 연습하고 실전에서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