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여권만료일 조회 이렇게 하면 간단해요

by 즈칸루하 2018. 3. 8.

해외여행 가보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저는 얼마 전, 대마도에 가족과 다녀왔었습니다. 여행을 가려고 보니 내 여권만료일이 궁금하더군요.

여권도 잃어버리고 해서, 어떻게 알아봐야야 할 지 몰라서 저는 전화문의로 문의 후 여권 재발급 받아서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다시 알아보니 인터넷만 있다면 간단하게 여권만료일 조회를 할 수 있더군요.


알게된 팁을 함께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 먼저 정부24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24는 익숙한데 정부24는 생소하죠? 저도 첨 알았답니다.



▲ 메뉴 중에 [정부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한 가지 필요한 게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죠. 공인인증서가 있어도 인증서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 결과적으로 [나의 생활정보] 이곳에 여권만료일이 나오게 하는게 오늘의 포스팅 목적입니다. 여권만료일 조회도 여기서 하시면 되고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다시 정부24에 이 인증서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을 스크린샷으로 남기지 못했는데요. 그냥 버튼 클릭으로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니, 계속 진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 공인인증서가 있어도 등록된 인증서가 아니라면, 마이메뉴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등록을 완료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니 간단하게 등록하세요.



▲ 어디에나 있는 [동의하기] 입니다. 전체동의 체크를 하신 후 동의 버튼으로 마무리해 주면 됩니다.



▲ 인증서 등록까지 마쳤다면 이제 사이트 상단에 MyGov 메뉴가 보입니다.

[MyGov > 개인정보] 순으로 선택을 해서 들어가 줍니다.



▲ 회원정보 상세조회에서 [수정] 버튼을 눌러서 수정하기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실제로 나의 정보를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상단부분에서 이야기했던 [나의 생활정보] 부분에 여권만료일을 나타내기위해 수정을 하는 것입니다.



▲ 수정버튼을 누른 후 [주택/복지] 부분의 메뉴를 펼치면 위 그림처럼 [여권만료일]이 나옵니다. [선택] 버튼으로 선택을 하신 수 아래쪽의 [수정] 버튼으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 이제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나의 생활정보] 를 보시면 여권만료일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에 내 여권만료일이 나타나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제 한 번 등록을 해 놓았으니 언제든지 이 사이트를 방문하기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처음이 불편해서 그렇지 한 번 등록으로 언제든 확인가능하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저도 이 포스팅 하면서 정부24라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요. 사이트를 둘러보니 나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들이 있어서 좋더군요. 찬찬히 더 둘러보고 나에게 유용한 정보가 더 있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여권관련 작성자의 다른 글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이것 하나만 더

여권사진 규정 일반사진과 무엇이 다르지?

여권번호 조회와 민원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