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_뜻과_유래

존버 뜻과 관련 신조어들

by 즈칸루하 2018. 3. 14.


2017년은 암호화폐(가상화폐) 즉 비트코인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오늘의 신조어인 존버도 여기에서 비롯되었죠. 가상화폐 갤러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이 존버 입니다. 그렇다면 존버 뜻이 무엇일까요?

네이버 검색하면 상단에 바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

관련어로 가즈아가 나오고 존버에 대한 해석이 지식백과 사전에 나옵니다. 

* 가즈아 뜻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네 '존나 버티기'입니다. 그렇게 어감이 좋은 뜻은 아닌데요. 그래도 들으면 바로 이해가 가는 정감있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외수님의 아름다운 글이 하나 있죠.

상당히 유명한 글인데,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봐 캡쳐로 올려봅니다. 출처는 알 수가 없네요. 


가상화폐와 관련된 다른 신조어도 알아볼까요?

코리니 : 인 + 어린이의 합성어로 코리니라고 가상화폐 분야의 초보(어린이)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손배를 보는 축에 속하죠.

이 외에도 시체, 구조대 등이 있는데요. 구조대는 말 그대로 코린이들을 구조하기 위해 출동하는 분들을 말하고 시체는 구조대가 도착하기 전에 팔아버려서 구조대를 맥빠지게하는 것을 말하죠.

존버는 이제 가상화폐 갤러리에서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게임에서 더 많이 사용하는데요. 배그해 보신분이라면 아실텐데요. '존버 메타'가 존버와 관련이 있습니다. 배그에서 아지트 하나를 점거해서 경쟁자가 줄어들 때까지 존버하면서 대기하다 우승하는 경우를 지칭합니다. 롤에서도 비슷한 맥락으로 존버 메타가 있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