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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생활

엑셀 시트 합치기 VBA로 하기

by 즈칸루하 2018. 4. 4.

엑셀 시트를 합쳐본 적이 있나요? 2~3개 정도는 그냥 수작업으로 합치면 됩니다. 그런데 엑셀 시트 합치기를 할 시트(sheet) 수가 수십~수백이 넘어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아마 포기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보실텐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VBA 즉 비주얼베이직으로 코딩을 해서 해결하는 것입니다.

<예제용 시트1>

<예제용 시트2>

정말 정말 간단한 예제를 준비했습니다. 이해를 더욱 쉽게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만들었답니다.

(귀차니즘은 안비밀) 

예제로 시트 두 개를 했다고 2개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만개의 시트도 한 방에 해결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예제도 준비되었으니, 이제 엑셀에서 VBA를 열어볼텐데요. 단축키로 여는 것이 가장 편하답니다.

단축키 : Alt + F11


엑셀에서 VBA를 여는 완벽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 이제 이 곳의 코드 부분에서 말 그대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코드는 그렇게 어려운게 아닙니다만 비베나 프로그램이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진답니다. 그래서 텍스트로 코드 볼 수 있게 해두었답니다.


엑셀시트합치기.txt


코드 내용은 대강 이렇습니다. 

"시트의 갯수만큼 For문을 돌려라. 돌리면서 시트1에 합쳐라." 끝!

간단하죠.

▼ 이제 실행을 하면 되는데요. VBA 에디터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거나 실행 단축키인 F5를 누르면 바로 실행된답니다. 순식간에 엑셀 시트 합치기기 끝납니다.

VBA 코드 사용법을 알고 있다면 엑셀을 사용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된답니다. 조금씩 알아두시면 결국에 엑셀의 고수가 되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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