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_뜻과_유래

미투뜻 그리고 논란 feat #metoo

by 즈칸루하 2018. 3. 11.

요즘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미투 (me too)'입니다.



미투뜻을 단순 직역하면 '나도'에 해당합니다. 의역하면 '나도 당했다'가 됩니다. 요즈음의 시사와 이 미투뜻을 유추하면 대강 짐작이 가는 내용이기는 합니다. 

미투의 뜻을 정확하게 설명하려면 해시태그 #metoo 로부터 설명을 해야합니다. 


작년(2017년) 10월 미국의 영화제작가인 하비 와인스타인을 비난하기 위해 시작한 해시태그 운동입니다. 미투운동이라고도 하죠. 이 것이 시발점이 되어서 #metoo 운동이 유명해졌습니다. 이를 트위터에서 여성의 추행이나 성폭력 등의 문제를 겪은 이야기를 서로 공개하기 시작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현직검사의 한방송사에서의 고발이 시발점이 되어서 미투운동이 확산하게 되었습니다. 이 후 약 한달이 넘은 사건인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아직까지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SNS의 위력이 얼마만큼 큰지 보여주네요.



유명한 시인부터 시작해서 극작가, 배우, 국회의원 등 유명인들이 가해자로 드러나게 되어 큰충격을 대한민국에 안겨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나라에 얼마나 많은 성관련 가해자들이 많은지 보여주는 단면이라 씁쓸하기만 합니다.

미투뜻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하루빨리 숨겨진 성폭력관련 가해자들이 제대로된 처벌을 받아서 미투 운동으로부터 청정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