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국제모바일기기 식별코드라는 IMEI에 대해서 알고 갈께요. IMEI(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fy)는 국제규약입니다. 영어철자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휴대폰 기기마다 있는 고유한 식별코드라는 뜻입니다. 휴대폰의 주민등록번호라는 비유로 많이 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 IMEI를 따르고 있는데요.
이게 있어서 휴대폰 분실 시 도난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중고핸드폰을 샀을 때 내가 구매한 폰이 분실폰인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우선 자신의 IMEI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내폰의 IMEI 확인법
간단하게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상태 > imei정보]로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로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공통으로 알 수 있는데요. 휴대폰에서 #06#으로 전화를 걸면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휴대폰 밧데리를 분리한 후 뒷면을 확인하는 방법과 휴대폰 구매시 포장된 박스에 붙어있는 imei를 확인하는 방법 정도가 있습니다.
알아낸 IMEI로 분실폰 조회방법
https://www.단말기자급제.한국/
분실폰 조회는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오래간만에 보는 한글주소군요. 사용법은 홈페이지 몇 번 보시면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예를 들어서 이런 식이죠. 누군가가 중고휴대폰을 판매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상대방에게 우선 imei번호를 알려달라고 한 뒤 불러주는 번호로 이 사이트에서 조회를 해보는 것이죠. 이런 방식으로 간단하게 판매한다는 휴대폰이 분실폰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