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화면캡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픽픽 이를 주로 사용했었는데요. 이제는 윈도에서 기본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고 있죠. 기본 제공이기 때문에 컴퓨터 환경이 바뀌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예전의 [PrintScreen] 키를 이용한 캡쳐방법이 발전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전에 비해 성능적으로 기능적으로 많이 발전된 형태이죠. 이 곳에서 화면캡쳐 방법을 알아두셔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사실 아래 부분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거예요.
윈도우 화면캡처 도구 불러오기
Win + 캡처 도구
키보드 하단의 Win 키를 입력하신 후 자판으로 [캡처 도구]를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최상단에 나옵니다. 이걸 클릭해서 이용하는 겁니다.
모드 부분을 선택하신 후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캡쳐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캡쳐 단축키
Win + Shift + S
사실 위 화면 캡처 도구의 단축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단축키는 위와 같습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화면캡쳐가 클립보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부분에 붙여 넣기를 하는 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화면캡쳐 후 저장을 해야 합니다. 이름을 정해서 저장을 한 후 다시 불러내어 업로드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윈도 내장 기능인 화면캡쳐 단축키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 주어서 좋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