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헌혈의집 운영시간 홈페이지로 알아보기

by 즈칸루하 2017. 7. 10.

헌혈의집 자주이용하시나요? 저는 일년에 꼭 두 번 정도는 제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고 있느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헌혈의 집은 대한적십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혈이 필요한 사람에게 생명을 보전하기 위한 유일한 수단이 헌혈이라고 하는데요. 대체 수혈방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실적용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수용용혈액은 자급자족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에 반해 혈장성분은 대다수 외국으로부터 수입을하고 있다고합니다. 이를 자급자족하려면 연간 300만명 이상이 헌혈에 참여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헌혈을 하고 싶은데, 헌혈하는 곳이 어디인지 언제할 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헌혈의집 운영시간 및 장소를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자세히 보시고 안내받으시기 바래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이용시간 및 장소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대한적십자'를 검색하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도 되고 [헌혈의집 찾기]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전체 링크를 클릭했을 때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상단에 헌혈참여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메뉴가 나타납니다. [헌혈의집 찾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해 보세요.

.▲ 세가지 버전의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디폴트로 가까운 헌혈의집 검색 메뉴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언뜻보기에 너무 복잡해 보입니다. 그냥 모두 선택 후 찾으셔도 되는데요. 이 화면이 제공된 김에 전혈과 혈장 혈소판에 대해서 상식적인 이야기를 듣고 가보겠습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합니다. 전혈은 쉽게 말해 교통사고가 났을 때 수혈이 필요한 사고자에게 바로 수혈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헌혈이 이 종류이죠. 혈장은 혈액을 이용해서 약을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가 자급자족을 못하고 있는 혈액의 종류이죠. 마지막으로 혈소판은 백혈병 환자에게 필요한 수혈입니다. 다소 간단하게 설명하기는 했지만 바로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 앞서 설명했다시피 그냥 모두선택하신 후 아래쪽의 주소부분에 간단한 명칭을 입력해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부산의 해운대를 예를 들어서 검색해 봤습니다.

리스트를 살펴보면, 상세보기버튼과 헌혈예약하기 메뉴버튼이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나와있으니 여기로 전화하시는 것이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우리가 속해있는 사회를 위해서도 헌혈을 생활화하는 것!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