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키보드 자판오류 이렇게 해결해요

by 즈칸루하 2017. 7. 23.

컴퓨터의 대표적인 입력장치는 바로 키보드입니다. 마우스는 없어도 컴퓨터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키보드가 없다면 문제가 다릅니다. 가끔가다 키보드가 먹통일 때 해결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안내입니다. 노트북 키보드의 펑션키(Fn)와 넘락키(NumLock) 함께 누르는 것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만약 이방법으로도 노트북 키보드 자판이 먹통이라면 일단 화상 키보드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어판 > 접근성 > 접근성 센터]로 가시면 위 화면처럼 화상키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바로 ctfmon.exe파일을 재활성화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시스템 폴더를 찾아가서 ctfmon.exe를 더블클릭으로 실해시켜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귀찮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해보세요.



키보드의 윈도우키(Win)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ctfmon을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더블클릭으로 실행을 시켜주세요. 시스템 폴더를 찾아가지 않고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위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우선 키보드의 usb포트를 컴퓨터의 뒤쪽 패널쪽에 연결해보세요. 보통의 경우 usb는 뒤쪽의 전압이 높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