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컴퓨터 알람시계 하나 추천해 드릴께요

by 즈칸루하 2018. 4. 24.

안녕하세요 내 생활의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제목처럼 컴퓨터 알람시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이제는 컴퓨터에도 탁상알람시계와 같은 어플을 설치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거라 믿습니다. 


예전에 알람시계 목적이 아닌 다른 이유로 비슷한 소개를 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글쓴이의 다른글>

utc3.1 다운로드 및 사용법 그리고 인터넷시간 동기화


utck라는 어플이었죠. 이 건 알람기능보다는 정확한 초시계를 위한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utck에도 알람기능이 있지만 알람소리가 에밀레 종소리 하나뿐이 없는게 아쉬운 부분이죠.

오늘은 다른 컴퓨터 시계를 소개해 볼까해요. 네이버에서 제목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소프트웨어 섹션에 이렇게 보일거에요.

이 중에 눈에 띄는게 있는데요. 작은 용량의 TTclock이 제 눈에는 확 들어오네요. 그래서 사용을 해 봤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단순한게 매력인 것 같아요. 저는 프로그램 설치하기 전에 댓글이나 사용후기를 보는 것이 버릇처럼 되어 있지요. 그래서 아래쪽의 댓글을 확인해 봤답니다. 

이 곳에서 의외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소리를 바꿀수 없다는 점, 설치형이 아니라 포터블 형식의 프로그램이라는 것, 그리고 별로라는 사람도 있다는 것 등을 알수 있었죠.


댓글을 믿고 설치를 해봤죠. 사실 설치가 아니라 압축해제 후 사용하는 것이죠. 바탕화면에 바로 받아봤습니다. 압축해제하니 폴더 안네 TTclock.exe 파일이 있네요.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총 세가지 모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제어판모드와 시계모드 그리고 최소화 모드(?) 이렇게 있네요.

<제어판모드▲>

<시계모드 변경 전▲ esc키를 눌러도 된답니다.>

<시계모드▲>

<제어판모드로 변경하려면 마우스 우 클릭▲>

<최소화모드▲를 하니 트레이 아이콘에서 이렇게 찾을 수 있네요>

조그마한 용량이지만 타이머 기능과 스탑워치 기능도 있어서 활용도도 좋은 것 같네요. 저는 만족해요. 지금도 시계모드로 컴퓨터 우측 위에서 혼자 놀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