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전쟁!
이 한마디로 모든 것이 설명 가능합니다. 조금만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면 주차때문에 신경이 곤두서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현실을 정부에서도 아는지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_ 주차단속알림서비스 어디까지하나?
TS 교통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이런 겁니다. CCTV 단속 구간에 주정차를 합니다. 알고 그랬는지 모르고 그랬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어쨋든 하게되었죠? 이 때 주차단속알림서비스를 신청한 운전자에게 문자로 주정차위반을 했으니 이동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신청해두면 무조건 이득이겠죠?
이 서비스는 87개 지자체에 단계적으로 적용해서 모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차단속만 알려주나요? 자동자 검사결과조회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안내와 교통정보안내 등의 서비스도 곧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까지 서비스하는 지역은 어디어디일까요?
서울시 광진구,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 의왕시, 경기도 김포시, 충남 부여군, 충남 당진시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적은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는데요. 점차 확대해서 모든 지역에 서비스한다고하니 이 외 지역은 기다려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 또는 네이버 검색으로 가능합니다.
https://pvn.ts2020.kr/index.do
간단한 신청서 작성으로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해당 지역이라면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하신 후 서비스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반복적인 주정차위반차량, 악의적인 사용을 위한 가입, 변동사항이 있을 시 정보를 갱신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따라가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