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판(Control Panel)이란 윈도우 OS에 설치된 프로그램으로 각종 행동을 제어하는 시스템 유틸리티입니다. - 나무위키 참조
윈도우를 다루다보면 이 제어판을 열어서 설정을 해주어야할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해당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필요한 부분을 검색해서 따라하며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자주 접하는 부분이니, 여러가지 제어판 여는법을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3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습니다. 시도해보세요.
■ 제어판 여는법 - 윈도우키
아마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제어판을 여는법이 아닐까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나 바탕화면 왼쪽아래의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이 곳에서 [제어판]을 찾아서 클릭하면 바로 제어판이 열리죠.
■ 바탕화면에서
다른 방법으로 제어판에 접근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제어판에 속해있는 하위메뉴를 먼저 연 후 [제어판]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리스트를 엽니다. [개인 설정]이나 화면해상도 등의 메뉴를 열어주세요.
▼ 열린 창에서 상단의 주소탐색부분을 보시면 [제어판]이 보입니다. 이 곳을 누르면 바로 제어판으로 이동됩니다.
■ Ctrl + R
제가 제일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단축키와 실행 명령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단축키인 Ctrl + R을 눌러서 먼저 실행창을 여세요.
열린 실행창에 명령어로 Control 이라고 입력 후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짠하고 제어판이 나타납니다.
제어판 여는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몇 가지 알아두시고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될 것 같네요.
<알아두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