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자레인지 없이 햇반 데우는법

by 즈칸루하 2018. 3. 26.

여행가면 햇반 많이 먹죠. 햇반은 보통 전자레인지에서 데워먹는 용도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 못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여행을 갔는데, 호텔 등에 숙박할 경우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대처하는 법,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커피포트가 있을 때

호텔에는 조리도구가 거의 없죠. 하지만 커피포트는 있답니다. 이를 이용해서 햇반을 데워 먹을 수 있답니다. 커피포트와 지퍼백이 함께 필요한데요. 우선 포트에 물을 끊인 후 지퍼백에 햇반을 넣습니다. 그리고 끊인 물을 부은 후 5~10분 정도 놓아둡니다. 시간이 지나면 햇반이 데워져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냄비가 있을 때

이 때는 중탕을 이용합니다. 아마도 팬션 등 조리기구가 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끊인 후 끊기 시작하면 햇반을 넣고 불조절을 해서 조금 낮추어 줍니다. 3~5분 정도 후면 따뜻하게 데워진 햇반을 드실 수 있어요.

또 다른 방법

사실 이 방법이 가장 좋답니다. 저는 주로 이 방식으로 많이 데워먹습니다. 바로 부탁을 하는 것입니다. 호텔이면 호텔 안내 데스크에, 민박이면 민박집 주인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죠. 어쨋든 주변에 도움을 받을 만한 곳을 찾아서 부탁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런 걸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주변에 부탁을 하면 잘 들어주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