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행할 때 배멀미 안하는법

by 즈칸루하 2018. 5. 10.


유독 여행할 때 배멀미를 자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 편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멀미는 "교통수단 등에서 발생하는 흔들림에 몸의 평형감각이 적응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증상<위치백과>"이라고 합니다. 


쉽게말해서, 눈으로 보는 것과 내 몸의 평형감각이 서로 틀려서 그 오류로 생기는 현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멀미의 종류는 교통기관에 따라서 부르는 이름이 다르죠. 차멀미, 비행기멀미, 배멀미 등으로 부르죠. 특이하게 지진 멀미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멀미 중에 배멀리 안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멀미 예방법

여행 중이라 어렵겠지만, 충분한 수면이 멀미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평소보다 심하게 배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상 외로 알콜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한 음주가 아니라 소량의 알코올이라고 합니다. 배타기 전날 과음을 한다면 배멀미를 안하던 사람도 한다고하니 과음은 삼갑니다.


이 외에도 가벼운 차림으로 승선하는 것과 배타기 30분 전에 적당한 식사 등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배타고 있을 시 배멀미 안하는법

배를 탈 때 순방향으로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멀미의 원인에서 밝힌 바 시야와 평형기관의 오류로 생기는 것이 멀미이니, 최대한 이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눈을 감고 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눈을 감고 파도를 느끼며 여행을 하면 상당한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다 수면을 취하면 더 좋답니다.


멀미를 더 심하게 하는 원인은 탁한 공기입니다. 선상의 특유의 냄새가 배멀미를 부추키는 데요. 환기와 통풍이 잘되는 곳이면 좋습니다.


이 외에 적당한 당분이 멀미에 도움이 된다는데요. 각성효과 때문에 멀미에 좋다고 합니다. 차 종류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저는 생강차가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