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 생활의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엑셀 생활에 관해서 이야기를 풀어볼까해요. 엑셀은 알면 알 수록 매력적인 툴이에요.
관리하는 엑셀에 많은 자료가 있을 때, 특정 단어가 있는 셀을 강조하고 싶을 때가 있을거에요. 왜냐면 눈에 확 띄게 해두어야 내가 원하는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도 이런 기능이 필요하답니다.오늘 해야할 "특정 문자가 들어있는" 셀을 강조하는 방법은 함수가 필요하지 않아요. 그냥 리본메뉴에 있는 조건부 서식만 잘 활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아래의 간단한 예제와 함께 알아두시면 기억하시기에도 편할겁니다.
예제를 위해서 단순하게 셀좌표를 문자로 넣어둔 엑셀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이 예제에서 우리는 'b1'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셀을 강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강조를 할 셀이 포함된 표단위를 드래그해서 지정해 줍니다. 드래그는 아시죠?
범위를 드래그로 지정했다면 이제 [조건부 서식]을 다루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텍스트 포함]의 순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그러면 [텍스트 포함]이라는 창이 뜹니다. 이 곳에서 두 가지 설정만 해 주세요. 처음의 빈 칸에는 'b1'을 입력합니다. 우리는 이 단어가 포함된 셀을 강조할 테니까요. 그리고 강조할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림과 같이 지정했는데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요.
준비된 서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시간을 조금 더 할애해서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꾸미기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위와같은 방식으로 설정을 한 후 확인을 했답니다. 아래처럼 'b1'이란 특정 문자가 포함된 단어가 강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특정 문자가 포함된 셀 강조하기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간단하지만 셀 데이터가 많은 작업을 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포스팅을 해보네요.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서 남겨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