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즈음에 전기요금때문에 원성이 자자했었죠? 날씨는 무더운데, 전기요금 누진세 때문에 요금폭탄 맞을까봐 아끼고 아겼는데도, 요금이 많이 나와서 난리아닌 난리가 났었죠.
그래서 오늘은 전기요금 즉 소비전력 계산기로 내가 얼마나 전기를 썼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물론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건 없습니다만, 이 포스팅으로 더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일단은 가정에 있는 전기계량기를 보시고 체크를 하셔야 한답니다.
계량기 체크를 하지 않고, 알아보시려면 한국전력공사에 회원가입 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으로 한국전력공사를 입력하시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는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서비스 바로가기]를 보시면 [요금조회]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고 확인을 하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서 계량기 확인절차 없이 바로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클릭하시면 바로 [간편조회] 안내가 나온답니다.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간편조회가 아닌 [전기요금표]로 알아보는 방법을 제시해 드릴께요.
전기요금표는 [사이버지점 > 조회/납부 > 전기요금표] 의 순서대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택용 전압(아마 대부분이시겠죠?]을 선택해서 내 소비전력에 따른 요금을 알아보시면 된답니다.
사실 위의 방법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물론 계량기로 소비전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으로 나오는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용도와 대가족요금 등을 체크하신 후 마지막으로 사용량을 입력하시면 예상 전기요금이 오른쪽 아래에 출력되는 방식입니다.
포스팅하고보니 정말 간단한 것 같은데요. 요금폭탄이 걱정되신다면 이런 방법으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