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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생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어떻게 하나

by 즈칸루하 2015. 9. 23.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여러가지 이유로 발급 받아보신 분도 있을테고 아닌분도 계실텐데요.

보통 연말정산할때나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근로소득자용으로 많이들 발급받으실텐데요.

 

이제 관공서를 직접 찾아가실 필요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어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포스팅 작성해봅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 진행할텐데요. 대한민국정부에서 관리하는 민원포털사이트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민원업무를 총괄하는 곳입니다.

 

 

찾아가실때 검색포탈에서 민원24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실 민원24 사이트에 입장하면 너무 많은 민원처리항목이 있어서 찾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시 마세요.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 > [인터넷발급민원] 의 차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 민원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소득금액증명]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에 리스트가 하나 나옵니다.

인터넷신청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프린터 목록조회를 하는데요.

사용 가능한 프린터가 없으면 발급이 안됩니다.

 

<프린터가 없는 경우>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위 신청서란에 모두 채워넣으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시고 이 후의 진행을 따라가 주시면 쉽고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표는 모두 작성해 주셔야하는데, 모두 빨간색 별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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