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발급안내입니다. 인터넷으로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 중의 하나로 경력증명서도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나 졸업증명서도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경력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 중의 하나입니다. 국민연금을 회사에서 함께 부담하기 때문에 이렇게 연금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공인인증서는 하나씩 가지고 계시죠?
공인인증서 관련글 모음
[분류 전체보기] -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
[IT와생활]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네이버 검색으로 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보안관련해서 몇 가지 엑티브X를 설치하시게 됩니다.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해 주세요.
홈페이지 메인을 확인하시면 중단쯤에 위와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민원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상당히 많은 메뉴가 우리를 맞이하는데요. 어디를 선택해야할 지 모륵시겠죠? 가입증명서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무슨 상관인가 싶으시겠지만 계속 따라하시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로그인 정보를 요구합니다. 여기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바로 공인인증서 선택창이 뜹니다. 여기서 인증서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관련해서는 상단에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번거롭게 개인정보에 관한 수집동의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서 체크가 나옵니다. 그냥 모두 체크해 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국민연금 가입내역화면이 나옵니다. 제 개인정보가 나오니 가림처리를 했습니다.
이 화면이 이제까지 내가 근무한 내용입니다. 즉 경력증명서가 되는 부분이죠.
발급방법은 두가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프린터로 출력하는 방법과 팩스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프린터 발급 시 유의하실 점은 공용프린터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사무실용 공용프린터라면 프린터의 네트워크 선을 잠시 뽑아서 내 컴퓨터에 연결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