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생활

url 단축 방법 가장 좋은 두가지

by 즈칸루하 2016. 1. 22.

지금은 스마트폰 때문에 많이 알려진 듯한 url 단축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스마트폰의 특정 sns에서 글자수의 제한 때문에 긴주소를 상대편에게 전송하는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긴주소(url)를 짧게 줄여주는(shortener) 서비스가 있는데요.


현재 url 단축 서비스는 여러 곳에서 하고 있는데요.

저는 두 군데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미투(me2.do)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입니다.


두 서비스 모두 url 단축이 주 서비스인데요.

약간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지만 모두 만족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아래에서 이용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me2.do입니다. 검색어로 [url 단축]을 하시면 아래처럼 검색이 되는데요.

들어가셔서 즐겨찾기 해 놓으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정말 단순, 심플한 그리고 이쁜 디자인의 화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시로 제가 방금까지 보고 있던 뉴스의 주소를 넣어 보았습니다. 그렇게 긴 편은 아니지만 예시로서 적당하네요.



앞의 주소가 me2.do로 시작하는 url 단축이 되어서 나오는군요. 오른쪽의 [url복사] 버튼을 눌러서 복사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구글 검색창에서 goo.gl을 검색하시면 아래 사이트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즐겨찾기 해 놓으시고 즐겨찾으시면 되는데요.



같은 주소를 입력해서 넣어 봤습니다.



구글 쇼트너도 마찬가지로 goo.gl로 시작하는 url 단축이 이루어지는군요.

위 그림은 전체 이미지의 일부인데요. 아래 화면이 전체 화면입니다.



제가 빨간펜으로 표시를 해 두었는데요.

단축하려는 주소의 미리보기 화면이 오른쪽에 나옵니다. 친절한 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아래 쪽에 보시면 제가 이제까지 url 단축을 한 내역이 리스트형식으로 나와서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네요.


저는 이 두가지 url 단축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네이버와 구글이면 모두 해결되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