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터넷발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증명서들을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 지방세완납증명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런 공무를 담당하는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접속부터 발급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검색엔진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제공됩니다.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민원증명]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빨간펜으로 체크해 두었네요.
[민원증명]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관련업무에 관한 메뉴들이 그림처럼 우측에 나열되어있습니다.
그 중에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이 있습니다.
역시나 빨간펜으로 체크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이런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총 세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비회원 로그인을 이용하시더라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입장을 해봤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했습니다.
메뉴 중 [민원증명] 아래쪽에 납세증명서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클릭하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한 정보입력 화면이 제공됩니다.
요구하는 빈칸에 내용을 채워주시면 되는데요.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을 선택해 두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프린터로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할 것이 있는데요. 네트워크로 공유된 프린터에서는 출력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생각보다는 간단한 방법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터만 있다면 사무실에서 한 번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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