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핑을 하시다보면 이런 알림이 브라우저 하단에 보일 때가 많을 겁니다. 무슨 뜻일까요?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옆에 위험성도 보이고 해서 위험하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알림 없애는 방법
사실 그냥 옆의 모든 콘텐츠 표시버튼을 눌러서 확인해주면 끝나는 것입니다만 사이트를 이동할 때 마다 계속 뜬다면 귀찮은 것이 사실입니다.
없애기 전에, 그냥 막 없애도 되는 것일까요? 이 표시는 이미지나 압축파일 또는 플래시(swf) 등이 포함된 사이트에서 나오는 알림 메시지입니다. 그러니 별로 상관없답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시 원래대로 설정할 수도 있으니 한 번 이 포스팅 내용대로 따라해보시는 것도 경험으로 좋을 것 같네요.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톱니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리스트가 확장되는데요. 이 중에 [인터넷 옵션] 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활용도가 다양한 인터넷 옵션창이 뜨는데요. 두번째 탭인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 그룹을 보시면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인데요. 보안 설정창에서 스크롤을 쭈~욱 내려주시면 [혼합된 콘텐츠 표시] 부분이 보입니다. 아마 처음에는 그림처럼 확인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이를 라디오버튼 사용으로 체크를 넘겨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나중에 너무 불안하시면 이 부분 잘 기억해 두셨다가 사용 부분을 확인부분으로 다시 체크하시고 적용하시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