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중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 레쿠바 안내 포스팅입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만큼 아주 간단하답니다.
예전에는 파일을 삭제한 후 휴지통 비우기까지 하고나면 이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사실 있기는 있지만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한 3일 간 업체에 맡기면 복구할 수는 있었답니다.
저도 IT업계에 다니는지라 몇 번 복구비용을 지불하고 복구하기도 했었죠.
오늘 소개할 레쿠바(recuva)는 이런 비용없이 간단한 설치만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와 설치에 비용이 안드는 프레웨어로 무료입니다.
레쿠바는 네이버 검색을 하면 위 그림처럼 소프트웨어 정보 섹션에 소개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안내된 링크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무료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답니다.
설치 시 구글툴바 설치옵션이 있으니 필요없으신 분은 신경쓰셔서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는 간단하니 사용법을 바로 알아볼까요?
설치 후 바탕화면의 휴지통을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리스트가 나오는데요
[Scan for deleted files] 메뉴가 나옵니다.
휴지통 비우기까지 했는데, 복구할 방법이 없다면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메뉴를 클릭하면 레쿠바 프로그램이 아래 그림처럼 Scan으로 지운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지워진 파일 목록이 리스트 형태로 뜨는데요.
너무 많아서 내가 복구하고 싶은 목록을 보기 힘드시다면 위쪽의 드랍다운 메뉴로 검색영역을 좁혀가면서 보시면 됩니다.
복구할 파일이 보이면 체크하신 후 아래쪽의 [Recover] 버튼을 클릭하면 복구가 시작됩니다.
사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설명할 부분이 별로 없네요. 리커버 버튼을 클릭하시면 금방 복구가 되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혹시 실수로 지우고 휴지통 비우기까지 하셨다면 이 휴지통 복구프로그램인 레쿠바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