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동생이 아파서 병원에 데리고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느낀 것이 우리나라 의료복지가 생각보다 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또 얼마 후 어머니가 아프시다고하시네요. 병원에 가려니 약만 먹으면 된답니다. 드시던 약기 있었던거죠. 그래서 약국으로 달려갔는데, 시간이 8시쯤 됐던거 같습니다. 약국 문이 닫혔더군요. 여행 중이라 그 동네 지리도 잘 모르는 상황이라 다시 돌아왔습니다. 호텔 프론트에 문의해서 보관중이던 약을 얻어서 드시게 했습니다.
이런 일을 겪고 나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물론 약국 영업시간에 관한 겁니다. 그래서 좋은 정보를 알게되어서 여러분과 함께 이 포스팅으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아마도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약국 영업시간으로 검색하셨을 건데요. 연관검색어를 보시면 '휴일지킴이약국'이 있을 겁니다.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은 국민들의 약국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보건복지 향사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검색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휴일지킴이약국 이 두가지입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은 말 그대로 24시간 약국을 찾는 것입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약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날짜와 시간을 검색해서 영업 중인 약국을 찾는 서비스입니다.
같은 검색인데 지도를 이용해서 검색할 수도 있게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보통 이렇게 지도를 클릭해서 검색을 합니다.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약국에서 파는 약의 일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왠지 저는 약국에서 사는 것이 마음에 놓이는 것은 왜일까요? 간단하게 약국 영업시간에 관한 안내를 해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힘이됩니다. 다음번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참고로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