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깨진유리 버리는법 무엇이든 제대로 버리기

by 즈칸루하 2018. 4. 20.

안녕하세요 내 생활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은 쓰레기 분리수거 잘 하시나요? 아마 반반이실텐데요. 사실 저도 분리수거 잘 못한답니다.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만 정해진 규칙대로 할 수 있는 생활 초보입니다.

우선 깨진유리는 재활용품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일반 쓰레기에 속하니 그리아시구요. 일반쓰레기라고 하더라도 깨진유리는 버리실 때 주의를 요한답니다. 누군가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그마한 컵을 깨뜨려 생활쓰레기가 되었다면 신문지를 활용해서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가 집었을 때 상처입지 않을 정도로 신무닞로 깨진유리를 돌돌 말아서 쓰레기함에 두시면 됩니다.




부피가 조금 크다면 잘게 부수어서 버리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 때는 내가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거울이나 창문과 같은 상당한 부피의 유리는 차라지 깨진 상태 그대로 두세요. 잘게 부수려다 심하게 다치거나 주위가 어수선해 질 수 있어요. 수거해갈 사람을 고려해서 깨진 부위를 박스테이프와 신문지, 종이박스 등을 이용해서 날카로운 부분을 감싸 주신 후 내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참 대부분의 부피가 큰 유리들은 강화유리인 경우가 많아요. 강화유리는 특수폐기물에 속한답니다. 위와같은 방식으로 안전하게 내어 놓은 후 스티커를 붙이고 수거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