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_뜻과_유래

가즈아 뜻 그리고 유래를 알아보자

by 즈칸루하 2018. 3. 13.

요즘 TV매체나 인터넷에서 심심찮게 등장하는 신조어가 있습니다. 본문 주제에도 나와 있듯이 '가즈아'라는 단어입니다. 사용할 때 문맥상 어감을 보면 대강은 무슨 뜻인지 유추가 가능하기는 한데요. 이 포스팅에서 정확한 가즈아 뜻과 유래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텐데요. 가즈아라는 신조어는 비트코인 갤러리나 토토 등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등락을 바라보면서 '가자~'를 길게 발음하면서 '가즈아~'가 된 것이죠.

이런 신조어를 생성할 만큼 비트코인(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었던 해였습니다. 더 신기한 것은 이런 국내 비트코인 시장의 활성화 때문에 해외에서도 GAZUA 라는 표현으로 가즈아가 알려지기도 했답니다.



위 이미지는 가장 유명한 짤 중에 하나인데요. 최민식이 나오는 이 장면은 영화 '루시'에서 여자 주인공 루시에게 두 손에 칼침을 맞는 장면입니다. 실제 대사에는 '가즈아'라는 대사가 없는데요. 짤 만들때 갖다 붙인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으로 돌아다니는 몇가지 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제 가즈아 뜻 그리고 유래에 대해서 잘 아시게 되었죠? 요즘은 이런 신조어가 계속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좋지 않은 시각으로 보는 분들은 순수한 한글의 파괴라고 보는 시각도 있는데요. 창의적인 언어의 사용법이라고 보는 편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언어 유희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있으시길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