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참 많은 포맷확장자가 있는것 같습니다.
오디오나 비디오 파일만 하더라도 셀수없을 정도로 많네요.
오늘은 wav파일과 mp3파일 확장자를 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저는 예전에 비슷한 확장자는 파일명만 바꾸면 되는줄 알았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림파일 같은 경우가 그런데요. jpg파일을 jpeg로 변경해도 또는 반대로 바꾸어줘도 아무문제 없이 사용가능하더군요.
나중에 알게된 것이지만 이런식으로 파일명만 바꾸어줘도 되는 파일포맷이 있고 안되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을 알았죠.
wav mp3 변환도 안되는 경우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wav 또는 wave는 Waveform audio format의 준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본적인 오디오파일 포맷으로 유명하죠.
기본적으로 압축을 하지않는 파일포맷이라서 덩치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비트스트림 포맷 방식이라고 하죠.
이렇게 덩치가 큰 wav파일은 파일크기가 다른 포맷보다 비교적 크기 때문에 휴대용 포맷으로 많이들 변환해서 가지고 다니시는데요.
wav mp3 변환기로 대표적인게 다음팟인코더입니다.
동영상 및 오디오 재생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하지만 무료용 인코더로 더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간단히 사용법 살펴보면 wav mp3 변환하려는 파일을 드래그앤 드랍으로 아래처럼 옮겨다 줍니다.
pc저장용 > 오디오 추출용을 선택하셔서 파일형식은 mp3로 선택해 줍니다.
이제 인코딩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인코딩을 해줍니다.
잠시 후 완료되었다고 안내메시지와 [폴더열기] 바로가기가 제공되는 팝업이 뜨는데요.
확인해보시면 기존의 wav파일과 함께 mp3파일이 함께 있는 것을 볼 수있네요.
사용법도 간단한 다음팟인코더입니다. 다를 이름으로는 wav mp3 변환기로 다음팟인코더 어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