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는 워드나 한글을 많이 사용합니다. 회사에서도 대부분 이런 편집툴을 사용하는데요. 유독 학교에서는 리포트 제출용으로 이 pdf를 많이 사용합니다. 사실 문서 읽기용으로는 pdf가 제일 편하긴 합니다.
그런데 편집을 하려면 사정이 달라지는데요. 워드와 한글에 익숙해져서 pdf를 관리하기가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df 페이지 나누기라는 주제로 pdf 편집하는 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것도 무려 프로그램 설치없이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전혀 툴이 필요없으니 학교근처 카페이서도 급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IlovePDF라는 곳입니다. 검색을 이용하셔도 되고, 링크를 이용해도 됩니다.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직관적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깔끔합니다.
pdf 페이지 나누기를 주제로 했으니, 사이트 들어가셔서 PDF 분할을 클릭해줍니다.
사실 사이트 소개만 해주면 끝날 정도로 직관적이라서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한데요. 그래도 세세하게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PDF 파일 선택] 버튼이 화면 한 가운데 있습니다. 이 곳에서 페이지를 나눌(분할할) pdf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별다른 인터페이스 안내없이 바로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생각보다 금방 끝납니다. 이 후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페이지 N부터 페이지 N까지라는 버튼이 눈에 뜨입니다.
이 부분에서 pdf 페이지 나누기할 페이지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가령 1~10페이지까지 있다면 5페이지씩 아래와 같이 나누면 되죠. 저는 1~5, 6~10페이지로 나누어 봤습니다. 아래의 +범위추가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를 나눌 범위를 지정해서 준비가 되셨다면 제일 아래의 [PDF 분할] 버튼이 생성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페이지를 분할해 줍니다.
이 부분은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아마 페이지가 많을 수록 시간이 더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10페이지 가량이었는데, 아래 진행 화면이 약 3초간 정도 되었던 것 같네요.
사이트에서 pdf 페이지 나누기가 끝나면 바로 [파일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서 다운로드를 유도합니다. 별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알아서 다운로드를 시켜주는군요. 편리합니다.
이제 확인을 해 봐야죠. 파일은 압축파일 형태로 제공해 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 한 후 확인을 해보니 페이지 나누기가 잘 되었습니다.
파일 형식은 [pdf파일 원제목 -n1-n2 이런 식으로 되어 있네요. 깔끔하게 잘 분리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서비스를 해주는 사이트가 제법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다 써봤는데요. 이 곳이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고 바로바로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점 등이 맘에 드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