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에게 최대의 관심사는 바로 연말정산이죠.
분명히 내돈이지만 괜히 공돈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 금액이 연말정산으로 나온 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연말정산 내역을 자세히 보신적 있으실 건데요.
의외로 현금 사용한 내역에 대한 정산금액이 조금 크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거에요.
물건 사고 계산할 때 현금영수증 꼭 챙기실 텐데요.
사실 이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죠. 민감한 전화번호까지 불러줘야하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는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이걸 어디서 신청하고 어떻게 발급 받아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꽤 되실텐데요.
저도 그랬으니 아마 그럴겁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은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텍스에서 신청/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이제 신청과정을 한번 살펴볼텐데요.
아래는 홈텍스의 메인메뉴 모음입니다.
가운데 쯤에 있는 신청/제출 아이콘을 클릭해서 계속 진행하기로 해요.
신청/제출 페이지 왼쪽 메뉴를 보시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서와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받기위해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개인용과 사업자용이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직장인 이실테니 왼쪽의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여 사업자용이 필요하시다면 오른쪽의 동일 버튼을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로그인을 했으니 이름 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으실텐데요.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나중에 현금영수증 카드 우편으로 받을 때 착오가 생기지 않으니 참조하시구요.
아래쪽에 주의사항이 있어서 캡쳐해봤습니다.
1인1매는 당연한 것이고, 보통 신청 후 2주 정도 걸린다네요.
우편으로 배송되므로 위의 기재하는 곳에 정확하게 기재해야한다고 다시한번 말씀드릴께요.
마지막으로 현금영수증 카드 받으셨다면 등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상단의 이미지 중에서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 버튼이 있는 이미지 찾으셨나요?
그 버튼을 클릭해서 발급받은 카드를 등록해 주셔야합니다.
위의 화면에 입력할 수 있는 부분 입력해서 등록완료하시면,
이제 현금영수증 카드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