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는 비용이 만만찮아서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급하고 힘들고 지치고 할 때는 가끔, 아주 가~끔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탈 때마다 주머니사정 때문에 미터기를 힐끔힐끔 보고 있는 내자신을 보게되죠. 그래서 택시타기 전에 택시비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고 찾아보니 택시비 계산기라는게 있더군요.
실제 계산기는 아니고요. 기본적으로 네이버지도를 또는 지도앱을 이용하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물론 네이버에 '택시비 계산기'로 찾아보시면 실제 계산기 서비스도 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검색어로 찾으니 네이버측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겠죠?
택시비 계산기로 택시요금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지도검색>
먼저 말씀드린대로 네이버지도 검색을 합니다. 바로 들어가기 보다는 위그림처럼 형광펜으로 칠한 [빠른길찾기]로 바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릴께요. 헤매실 필요없이 바로 아래 화면이 나오거든요.
▲ 저는 부산에 사는 관계로 부산의 해수욕장 간의 택시요금이 궁금해서 저렇게 입력해 봤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여러분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입력 후 [길찾기] 버튼을 눌러볼께요.
▲ 추천길이 대략 3개 정도 나오는데요. 아마 자세히 보신 분들은 인지 하셨겠지만, 저처럼 좀 둔한 사람들은 저게 있는지도 몰랐을거에요. 저도 최근에야 알았거든요. 혹시나 저처럼 잘 못본 사람들을 위해서 형광펜이랑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까지 해봤어요. 택시비가 이렇게 바로 나온답니다. 신기하죠?
보너스로 주유비 교통비 관련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 화살표 가르키는 곳 클릭>
제일 하단에 보면 [차종/유종/연비]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이런 모양의 창이 열리는데요. 내 차종과 유종 그리고 연비를 적당히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거리간 주유비를 안내해 준다는 것입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기록에 남는듯 하니 내 차량 정보를 입력해 두고 계산해 보는 것도 알뜰하고 똑똑한 생활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