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주민등록초본과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기한 세상이죠.
실제로 회사업무로 바빠서 주민센터를 갈수없을 때 서류가 필요해서 한번 발급받아봤는데요.
별로 힘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더군요.
대한민국정부에서 운영하는 민원24 포털을 이용하시면 되는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초본(등본)인터넷발급 하실때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이니 꼭 챙기세요.
그리고 등초본 프린트할 수있는 프린터가 있어야합니다. 프린터없으면 발급이 안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검색으로 민원24 또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하시면 아래처럼 검색됩니다.
표시한 두 곳 아무곳이나 같은 링크이니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주사용하는 메뉴여서 그런지 메인페이지 첫 상단에 아이콘이 있네요.
클릭하셔야죠.
바로 로그인 및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라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할 것을 추천드려요.
클릭해서 들어가 보도록 할께요.
그런데 이게 왠일 인증서가 등록되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아마도 최초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저는 자주 이용할 예정이므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했습니다.
인증서때문에 약간 샛길로 새었네요.
다시 주민등록초본(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로그인했습니다.
근데 로그인한 것빼고는 변한게 없네요. 다시 클릭해서 들어가야겠습니다.
클릭하면 이제 몇가지 엑티브엑스를 설치하는데 이부분은 그냥 넘어갈께요.
그냥 클릭클릭하면 설치가되니 패스~
하단에 보면 제가 표시한 [신청하기] 버튼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이제 마무리입니다.
아래의 화면과 함께 프린터를 확인합니다. 프린터가 프로그램에서 검색되지 않으면 발급이 안되지 이점 유의하시고요.
빈칸과 선택란에 모두 기입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등본)인터넷발급 안내로 포스팅 한 것인데 가운데 이상한데로 잠시 빠졌네요.
그래도 그것도 처음이신 분께는 도움이 될 듯해서 그냥 그대로 올립니다.
다시한번 주의사항 말씀드리면 공인인증서 꼭 필요하고요.
출력할 프린터도 꼭 필요합니다. 두가지 모두 준비하시고 발급받아야 정상적으로 발급받아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