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재직증명서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아마도 금융기관이나 카드회사에 제출하는 경우가 가장 빈번할 듯합니다.
재직증명서는 해당 회사에 요청을 하면 사측에서는 당연히 발급해줘야하는 것인데요.
이게 번거롭거나 괜히 눈치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혼자 발급 가능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과정을 안내해 드릴까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검색엔진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안내가되는데요.
검색해서 안내된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은 예쁜 메인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빨간펜으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상단의 [인기검색어]란에 [재직증명서]가 있습니다.
메인화면 조금 아래쪽에도 보시면 [개인 민원] 메뉴도 보입니다. 둘다 동일한 페이지로 안내가되니 아무거나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너무 많은 메뉴때문에 정신없으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빨간펜 동그라미도 안내해드렸습니다. 참고하세요.
[기타 > 가입자 증명서 발급] 메뉴를 이용하세요.
클릭하시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아야한다네요.
혹시 인증서 없으신 분들은 은행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받으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팝업창을 확인버튼으로 닫으시면 아래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줍니다.
개인정보수입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정보에 동의해 주셔야 계속 진행이 된답니다.
확인해 주시고 계속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마지막 가입자증명서 발급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2013년도 이 후에는 프리/자영업을 하는터라 열람이 불가능하다고 나오는군요.
계속해서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현재까지 다니셨던 직장명과 몇 가지 정보가 나오실 겁니다.
이렇게 회사눈치보지 않고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분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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