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 미세먼지 팁인 엑셀 천단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 볼께요.
엑셀 사용하다보면, 숫자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숫자가 천단위/만단위를 넘어가면 단위수를 숙지하기 어렵답니다.
이럴 때, 콤마(,)로 천단위마다 표시를 해주면 숫자단위를 알기쉽습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일일이 콤마를 찍어준다면 숫자를 기입할 때 힘들답니다.
엑셀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천단위로 변환할 수 있답니다.
아래에 간단한 예제를 준비했는데요.
여러분은 노트북과 TV의 가격을 한 눈에 알아보시겠어요?
위와 같이 콤마없이 숫자의 자리 수가 높으면 손가락으로 짚으면서 하나씩 세어보아야한답니다.
저만 그런가요?
그럼 엑셀 천단위 표시하는 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셀의 [서식]을 이용하면 해결된답니다.
위 그림처럼 단위를 표시하고 싶은 영역(셀)을 드래그 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륵을 눌러서
메뉴를 불러냅니다. 그러면 [셀 서식] 메뉴가 있답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위 그림은 [셀 서식]을 확장한 모습입니다.
탭이 여러 개 있습니다. 첫 번째 탭인 [표시 형식]을 선택하시면 위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왼쪽 리스트 중 [숫자]를 선택하시면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체크박스가 나옵니다. 체크하시면 끝!
[확인]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하시면 위 그림처럼 자동으로 엑셀 천단위 표시가 됩니다.
어때요? 이제는 숫자를 확인하기 위해서 일일이 자리 수를 세어볼 필요가 없어졌지요?
이렇게 엑셀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기능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보고 받는 사람의 시인성을 높일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