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내 생활의 이야기
얼마전 페이스북 하다 스톰잇이란 단어가 나오길래 궁금해하다. 오늘 갑자기 생각이 나서 사이트에서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가입해 봤습니다.
스톰잇은 영문으로 된 사이트라서 조금 조심스러웠습니다.
아직 메일이 안와서 가입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무슨말이냐구요?
가입 신청을 하면 반나절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메일로 통보되어서 그 후에 계속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제 상태입니다.
대충 짧은 영어실력으로 해석 후 요약을 하자면, 이메일로 통보할테니 기다려라 같습니다.
막상 가입을 진행하고 나니 아차 싶더군요.
스크린샷을 찍어두지 못했습니다.ㅠㅠ
그래서 스샷을 위해 가입절차를 다시 밟아보려고, 재빨리 처음의 순서대로 Sign Up 버튼을 누르니...
△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되더군요.
할 수 없이 기억나는대로 블로그에 글올립니다. 방금 가입했으니 정확할 겁니다.
1. 아이디에 해당하는 닉네임을 정하는 단계입니다.
한글도 되는지 확인하면서 시도를 해보니 안되더군요. 그래서 영문으로 정했습니다.
이미 있는 아이디인 경우에는 친절하게 테두리가 빨갛게 되면서 경고를 주더군요.
2. 아이디를 정했으면, 이제 이메일을 물어봅니다. 가짜 계정을 적으시면 더이상 진행이 불가합니다.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로 확인을하기 때문이죠.
3. 마지막으로 폰번호를 물어봅니다. 이 역시 바로 문자메시지로 확인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 중인 전화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문자 바로옵니다.
다시 이화면인데요. 거듭말하지만 스샷을 못찍었답니다. 위 세가지 절차를 모두 마치면 이 화면을 보실 수 있답니다.
지금은 메일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메일 받은 후에 다음 포스팅으로 계속할 가입절차를 계속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