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여러가지 이유로 발급 받아보신 분도 있을테고 아닌분도 계실텐데요.
보통 연말정산할때나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근로소득자용으로 많이들 발급받으실텐데요.
이제 관공서를 직접 찾아가실 필요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어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포스팅 작성해봅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 진행할텐데요. 대한민국정부에서 관리하는 민원포털사이트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민원업무를 총괄하는 곳입니다.
찾아가실때 검색포탈에서 민원24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실 민원24 사이트에 입장하면 너무 많은 민원처리항목이 있어서 찾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시 마세요.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 > [인터넷발급민원] 의 차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 민원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소득금액증명]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에 리스트가 하나 나옵니다.
인터넷신청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프린터 목록조회를 하는데요.
사용 가능한 프린터가 없으면 발급이 안됩니다.
<프린터가 없는 경우>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위 신청서란에 모두 채워넣으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시고 이 후의 진행을 따라가 주시면 쉽고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표는 모두 작성해 주셔야하는데, 모두 빨간색 별표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