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정리 |
by 내 생활의 이야기 |
지금은 주민센터로 바뀐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업무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포스트의 주요 내용
- 동사무소 업무시간 정리
바쁜생활에 쫒기다보면, 당연히 알고있는 그런 부분도 생각없이 놓치는 경우가 많답니다.
얼마 전에 회사에서 필요하대서 주민등본을 발급받으러 갔다가 많이 기다린 적이 있었는데요.
동사무소 점심시간에 걸려서 그랬답니다.
다른 곳은 교대로 점심시간을 가진다고들 하던데, 우리동네는 작은동네라 그런지 그렇지가 않더군요.
다시 한 번 동사무소 영업시간을 정리하자면,
오전 9시 ~ 오후 6시
평일 ( 월요일 ~ 금요일)
점심시간 12시 ~ 1시
네이버 검색을 해보시면 지도섹션부분에 우리동네 동사무소들의 위치정보와 함께 위와 같은 정보들이 나온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검색하시려면, ~동 + 동사무소 또는 ~동 + 주민센터로 하시면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조금 더 상세한 정보가 있기는 한데요. 그냥 여기서도 알 수 있는 것들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전화번호와 영업시간이 모두 나옵니다.
간단하게 동사무소 영업시간을 정리해봤는데요. 주말이나 점심시간 또는 직접 방문하기 애매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다음날 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간단한 민원처리는 민원24에서 처리하는데요.
너무 유명한 곳이라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되겠지만,
몇 가지 언급해드리면, 주민등록관련 업부와 전입신고, 지방세 납세증명 등 생각보다 많은 업무를 이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민원업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고요. 증명서 등 출력을 위해서는 프린터가 있어야 해요.
동사무소 이야기하다가 민원24까지 이야기가 진행되었네요.
댓글